슈퍼셀 헤이데이 공략 분석 1-농장게임 HayDay Supercell

반응형

슈퍼셀 헤이데이 공략 분석 1-농장게임 HayDay Supercell


 


한때 스마트폰 모바일 게임이 취미였는데 어느 순간 스마트폰 게임에 시간을 많이 빼앗기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폰게임으로 인하여 시간 낭비가 심한 것 같아 주변 사람들이 많이 하는 유행하는 게임 자체에도 관심 자체를 끊었습니다. 하지만 1년 넘게 꾸준히 핸드폰에 설치되어있는 단순한 게임이 하나 있습니다. 슈퍼셀의 헤이데이(Hay Day)라는 국내에서는 유행하지 않은 농장 운영 게임이 입니다.


슈퍼셀 헤이데이(Hay Day) 공략 분석 전략





간단한 게임 조작법법과 사람들에게 부담 없이 다가갈 수 있는 디자인 그리고 복잡하지 않은 게음 구성으로 사용자를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특히 크리스마스 시즌, 할로윈 시즌에는 그 분위기에 걸맞은 디자인을 통해 실제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 지으려 노력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 하기 위하여 계정은 새로 생성할 필요 없이 사용 중인 구글 Play 게임과 애플 게임센터와 동기화하여 플레이 내용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페이스북 계정을 등록하면 친구들과 게임 속에서 이야기를 주고받을 수 있고, 아이템 거래, 협력 미션 수행 등의 부분에서 같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헤이데이(Hay Day) 슈퍼셀(Supercell)헤이데이(Hay Day) 슈퍼셀(Supercell)



헤이데이는 모바일 게임 업계의 거물이 된 슈퍼셀(Supercell)에서 제작하였습니다. 슈퍼셀은 기존에 클래시 오브 클랜(Clash of Clans)라는 전략 게임으로 성장하였고, 국내에도 개성넘치는 광고를 펼치며 유명해진 핀란드의 기업입니다. 광고시장을 시작으로 국내에 진출하여 TV광고로 이름을 알리며, 지하철 광고 등 공격적으로 광고를 펼치고 있어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게 익숙할 것입니다. 헤이데이는 주력이 아니라고는 하나 이메일 문의에도 하나하나 답변을 해주며 관리가 잘 이뤄지고 있습니다.



헤이데이(Hay Day) 농장 운영 게임 공략



안드로이드 기준 어플리케이션은 플레이스토어에서 75Mb를 다운받아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가 끝나면 용량은 몇백Mb로 더 커지며, 리소스를 많이 잡아먹는 무거운 프로그램이긴 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화려하진 않지만 아기자기한 디자인과 안정적인 시스템 구성은 그만한 값을 합니다. 


플레이 방법 자체는 간단합니다. 농작물을 재배할 수 있는 땅이 플레이어의 레벨에 따라 제한적으로 제공됩니다. 이 땅에 심을 수 있는 곡물을 드래그를 통해 심고 일정 시간이 지나 완전히 성장하면 드래그를 통해 재배합니다. 경작물을 소유하고 제한 레벨이 넘어야 심을 수 있으며, 1개의 곡식을 심었을 때 2개의 같은 곡물이 수확됩니다. 간단한 원리로 곡물을 심고 물을 주듯이 시간을 투자하면 해당 곡물을 경작할 수 있게 됩니다.





게임에 사용되는 화폐는 두 종류로 금화와 다이아몬드가 있습니다. 금화는 게임머니를 뜻하며 다이아몬드는 캐쉬머니를 의미하는데 플레이 중에 간간이 랜덤확률로 다이아몬드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수확한 곡물들 그 자체를 장터에 팔아 금화를 얻을 수 있고, 가공소에서 제품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가공품들은 퀘스트에 사용되기도 하고, 장터에 팔아서 금화로 바꿀 수 있습니다.


헤이데이(HayDay) 돈의 종류


- 금화: 게임 아이템을 거래하기 위한 돈의 단위

- 다이아몬드: 일종의 캐쉬 머니의 단위





헤이데이에는 수확한 작물 또는 제품을 사고팔 수 있는 장터 기능이 있습니다. 장터를 통해서 불특정 다수에게 판매를 하고, 불특정 다수의 물건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장터를 이용하여 물건을 판매할 때 금액을 설정할 수 있는데 제품마다 한계치는 있지만, 자신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흔히 사용되는 물건을 비싼 가격에 올려놓으면 판매가 되기까지의 시간이 길어 그동안 장터 칸을 못 쓰게 되어 장터 공간을 오랜시간 차지하고 있게 됩니다. 시간이 조글 걸리더라도 최대 가격에 판매하고 싶다면 그렇게 올려놓으면 되고, 빠른 회전을 원한다면 적정한 시장물가를 알아야 장터 회전면에서 유리하고, 이러한 시스템이 게임 거래 시장의 보이지 않는 손의 역할을 하여 금화를 조절 합니다. 장터 수용량을 친구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증가하고 또는 다이아몬드를 사용하여 늘릴 수 있지만, 제한적인 면이 있기에 장터 회전율을 초반에 특히 신경 써야 합니다.





헤이데이는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으로 레벨이 낮은 극초반에는 플레이 방법을 설명하는 허수아비가 이끄는 데로 따라가면 큰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레벨이 올라가고, 수확하는 작물, 상품의 수가 증가하면서 고민거리가 생기기 시작할 것입니다. 심지어 금화가 부족하여 새롭게 건설할 수 있는 건물 확장을 못 할 수도 있고, 창고와 장터가 가득 차 완성된 경작물을 수확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헤이데이 게임 분석과 공략은 다음 글에서 이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