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센트럴 호텔 전망 좋은 숙소-iClub Sheung Wan Hotel

반응형

홍콩 센트럴 호텔 전망 좋은 숙소-iClub Sheung Wan Hotel



홍콩 여행에서 첫째 날은 밤 늦게 도착하는 비행일정 때문에 지친 몸을 이끌고 잠을 취하는 것이 목적이라 저렴하면서도 안전한 호텔 위주로 고려하여 선택하였습니다. 본격적으로 여행이 시작하는 날인 둘째 날부터는 홍콩에 여행온 만큼 괜찮은 숙소에서 지내기로 하였습다. 거처를 고려해 본 지역은 크게 침사추이 역센트럴 역 주변을 중심으로 호텔들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침사추이와 센트럴 두 지역 모두 빅토리아 하버와 근접해있고, 교통이 편리한 지역입니다. 큰 차이점으로는 위치가 침사추이는 구룡반도에 있고, 센트럴은 홍콩섬에 있다는 점 입니다. 비교적 구룡반도 지역의 호텔 가격이 좀 더 저렴하였고, 홍콩섬의 호텔들의 숙박비는 동급대비 비싼 편이었습니다. 


홍콩 아이클럽 셩완 호텔 iClub Sheung Wan Hotel


숙소를 찾을 지역은 최종적으로 홍콩섬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여행하면서 숙소를 찾을 때 호텔 검색 포털 사이트 중에서 아고다(http://www.agoda.com) 사이트 한 가지만 사용하여 찾았었는데 이번에는 호텔스(http://www.hotels.com)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두 사이트를 비교해보니 몇몇 동일한 호텔들의 가격이 사이트 마다 달랐는데 호텔스에서 몇몇 마음에 드는 리스트가 더 저렴하여 그 뒤로는 호텔스만 사용하였습니다.




출처: iClub 공식 홈페이지(http://www.iclub-hotels.com/iclub-sheung-wan-hotel/en/home/home.html)



홍콩섬 지역의 호텔을 검색해보며 위치와 사진상의 전망, 방의 상태, 가격등의 요소를 검토해보며 적합한 호텔을 찾았습니다. 그 중에서 iClub 이라는 호텔을 발견하였습니다. iClub 호텔은 홍콩 섬에만 두 군데 iClub Sheung Wan Hotel, iclub Wan Chai Hotel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셩완역(Sheung Wan Station)과 가까운 곳에 있는 지점을 선택하였습니다. 방의 종류는 iSelect의 일반 더블룸, iPlus의 일반 트윈룸, iBusiness의 비지니스 더블룸, iSuite, iResidence 등의 종류가 다양합니다. 몇몇 방에는 Premier로 상위 등급의 객실이 있습니다.





또한 방은 바다가 보이는 하버뷰와 빅토리아 마운틴이 보이는 시티뷰가 있는데 보통 하버뷰 객실이 가격이 조금 더 비쌉니다. 저는 시티뷰 객실을 선택하였는데 하버뷰 객실이 혹시 건물에 가린다면 가치가 떨어질 것이고, 시티뷰가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하여 적정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대신 전화로 높은 층 배정에 대하여 요구하고 승인을 받았기 때문에 오히려 더 좋을 것 같다는 판단이었습니다.





첫날 밤을 보냈던 오리엔탈 랜더 호텔에서 체크아웃을 하고 점심을 먹고 새로운 숙소로 출발하였습니다. 점심을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니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서 iClub에 도착한 시간이 체크인 시간보다 30분 이른 시간인 1시 30분에 도착하였습니다. 짐과 함께여서 얼리 체크인을 허용해주지 않으면 로비에서 남은 시간을 기다리고 체크인 하려고 생각하며 로비인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걱정과는 다르게 조금 이른시간임에도 불편 없이 체크인해 주었습니다. 예약시에 높은 층수를 요청하였고, 방 배정시에도 높은 층수를 달라고 다시 한 번 요청하여 시티뷰 26층을 배정받았는데 지대가 높아서인지 다른 건물들보다 상당히 높이 있어 뷰가 정말 좋았습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 디자인의 객실 디자인이 깔끔하다는 느낌을 주었고, 바닥과 욕실 도어에 유리가 사용되었습니다. 콘센트도 곳곳에 많이 있고, 데스크에 AUX, USB단자가 있고, 갖고있는 전자기기를 TV와 연결할 수 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전자기기를 사용하는데 편리하도록 시스템이 잘 갖춰져있었습니다. 예약한 방에는 조식 서비스까지 포함되있었고, 직원들의 서비스도 친절하여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다만 아쉬운 부분이 하나 있다면 냉장고 성능이 그리 좋지 않았었는데 출력을 최대로 사용하니 그냥저냥 쓸만했습니다.





여행이 끝난 지금 이용해본 숙소들을 생각해 본다면 iClub이 그 중 가장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여행 중 2박 3일을 iClub에서 숙박하였는데 모두 시티뷰 객실에서만 지내서 하버뷰 객실은 어떨지 궁금합니다. 전망 뿐만 아니라 호텔의 서비스, 청결도가 좋아서 기억에 남는 호텔이 되었습니다. 다시 홍콩을 여행하게 된다면 iClub 하버뷰 객실을 이용해보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