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자유여행 센트럴 IFC 몰-Hong Kong IFC Mall

반응형

홍콩 자유여행 센트럴 IFC 몰-Hong Kong IFC Mall



홍콩을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누어 북쪽인 구룡반도와 비교하여 남쪽에 위치한 홍콩 섬에 쇼핑하기 좋은 장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쇼핑의 천국 답게 구룡반도에도 몽콕, 침사추이 등 쇼핑이 편리한 장소들이 있지만 비교적 홍콩섬의 규모가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MTR 센트럴역을 중심으로 많은 쇼핑몰과 백화점들이 있는데 가이드 북을 보고 가장 먼저 찾아간 곳은 IFC Mall이었습니다. 50층 이상 되는 2개의 IFC(International Finance Center) 빌딩 아래 위치한 쇼핑몰로 다양한 매장들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코엑스를 떠올리며 IFC 몰을 방문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저의 둘째 날 숙소는 셩완역 근처였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타고 목적지로 직접 가기보다는 주변도 볼 겸 슬슬 걸어서 가는 방법을 택하였습니다. IFC몰의 위치는 센트럴역과 홍콩역에 가까우며, 북쪽으로는 스타 페리 부두를 비롯하여 여러 부두가 있고, 남쪽으로는 미드 레벨 에스컬이터가 있습니다. 셩완역에서 센트럴 역으로 가는 길에 높은 빌딩들이 줄지어있습니다. 해변 쪽으로 이어진 육교를 따라서 여러 빌딩이 연결되어 있는데 바닷바람과 함께 왼쪽으로는 구룡반도, 정면의 부두와, 오른쪽으로는 빌딩들과 함께 IFC 몰로 갈 수 있습니다.


홍콩 IFC 몰(Hong Kong IFC Mall)


출처: IFC 몰 공식 홈페이지(http://www.ifc.com.hk/en/index.html)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볼 수있듯이 쇼핑몰에는 없는 것이 없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매장이 있습니다. 홍콩 쇼핑몰의 특징이기도한 우리나라에서 찾아보기 힘든 브랜드 매장도 있으므로 많은 관광객이 쇼핑하기 좋은 곳이라고 부르는 것 같습니다. IFC몰은 매장들이 한데 모여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건물이 입구를 들어가서 넓은 면적의 Mall에서 원하는 가게의 위치를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처음 와본 곳이라면 더더욱 그럴 것이고, 이전에 와봤더라 하더라도 바뀐 부분이 분명히 있을 것입니다. 곳곳에 가게의 배치도가 담겨있는 내부 지도를 손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이 지도를 들고 다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목적지 없이 돌아다닐 다가 지나친 가게를 다시 찾으려면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원하는 목적지가 있다면 위치를 알고 다니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이곳에 외부에서도 잘 보이는 큰 애플 로고를 가진 애플스토어(Apple Store)도 있습니다. 홍콩은 전 지역이 면세이고, 스마트폰 같은 경우에는 오래전부터 팩토리 언락폰을 팔기로 유명했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기간이 세일 기간이 아니어서 그런지 개인적으로 느끼기엔 가격이 저렴하진 않아서 현지 애플스토어에서는 아무것도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이라고 말한 이유는 저렴하게 구입 할 수 있는 정보가 부족해서 다른 할인 방법이 있는지 알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IFC몰 앞에 있는 부두에서는 마카오로 갈 수 있는 페리를 탈 수 있습니다. 부두는 유명한 스타 페리 부두를 비롯하여 여러 곳이 있는데요, 여기서 마카오를 비롯한 여러 곳으로 갈 수 있습니다. 몰과 부두 사이에는 마녀사냥의 촬영지 중 하나인 홍콩 관람차가 있습니다. 페스티벌 시즌에는 방송에서처럼 앞에 놀이기구들이 여럿 있다고 하나,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관람차만 그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곳에 여행 당시 일부분이 공사 중이었던 마트 하나가 있는데, 보통의 마트지만 인상깊은 마트가 있습니다. 홍콩 곳곳에 OK마트, K마트가 있어서 마트를 찾는 일은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곳의 마트는 깔끔하기도 하고, 세계 곳곳의 다양한 식료품들을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마트를 둘러보며 우리 나라에도 이렇게 다양한 식료품들이 들어왔으면 좋겠다라는 생각도 들었지만 많은 종류가 있는 만큼 저렴하지는 않았습니다. 제일 기억에 남는 것은 이곳에서 정말 맛보고 싶었던 녹색의 캔에 담겨있는 코카콜라 라이프(Coca Cola Life)도 찾아 맛보았던 것입니다.





IFC 몰을 여러번 방문해보며 느낀점은 이 쇼핑몰은 저렴한 물건을 파는 곳이라기보다는 다양한 질좋은 물건들을 파는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이곳에서 판매하는 물품들의 가격을 동일한 제품을 한국 가격과 비교하여 보았을 때 별반 차이가 없었습니다. 홍콩 전 지역이 텍스 프리로 세금환급도 없으니 가격이 동일하다면 오히려 비싸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IFC몰은 정말로 다양한 제품들이 한 장소에 모여있어 원하는 물건을 찾을 수 있고, 한국에 입접하지 않아 찾을 수 없거나, 매장 수가 많이 없어 쉽게 찾기 힘든 브랜드 매장들이 모여 있어 구경하기도 좋고 쇼핑하기 좋은 곳이라고 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