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자유여행 옥토퍼스 교통카드-Octopus Hong Kong

반응형

홍콩 자유여행 옥토퍼스 교통카드-Octopus Hong Kong



홍콩에서 대중교통을 활용하여 자유여행을 할 때 교통카드가 있으면 비용적인 측면과, 편의성 측면에서 이점이 있습니다. 바로 우리나라의 티머니, 캐시비와 같은 역할을 하는 홍콩의 교통카드 옥토퍼스 카드(Octopus)입니다. 홍콩 여행을 다녀온 지인이나, 웹 서핑을 통해 찾은 여행 관련 블로그나, 심지어 가이드북에서도 홍콩에 가서 여행할 때 옥토퍼스 카드를 구매하는 것은 필수라고 조언해줍니다. 신용카드와 같은 크기로 우리나라의 교통카드와 사용이 유사합니다.


홍콩 옥토퍼스 교통카드 Octopus




홍콩의 곳곳에서 옥토퍼스 상표를 볼 수 있는데요 이 교통카드를 사야 하는 이유는


옥토퍼스(Octopus) 교통카드의 장점


1. MTR, 버스, 트램, 페리 등 모든 대중교통 수단에 사용 가능합니다.

2. 현금 가격보다 저렴합니다.

3. 편의점, 일부 상점 등에서 물품 구매가 가능합니다.

4. 여행이 끝나고 잔액 환급이 가능합니다. (일부 수수료 제외)



홍콩에서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이므로 이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출처: Octopus 공식 홈페이지(http://www.octopus.com.hk/get-your-octopus/choose-your-octopus/on-loan-octopus/standard-octopus/en/index.html)



옥토퍼스 교통카드 구입처


-홍콩 공항 AEL 티켓 판매처

-시내 MTR 역 서비스 센터



옥토퍼스 카드는 쉽게 공항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만약 공항상점들이 모두 닫은 늦은 시간에 도착할 예정이라면, 다음날 MTR 역의 서비스 센터를 찾아가서 카드를 구매하면 됩니다.






초기에 카드를 구매하기 위해선 150달러가 필요합니다. 구매할 때 내야 하는 50달러의 보증금이 포함되어있는데 추후에 잔액 환불받을 때 카드를 반납하면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 구매 후 충전된 금액은 100달러를 사용하며 5일 동안 돌아다니고도 환불을 받았습니다. 물론 이 카드로 공항철도를 이용하지 않고, 공항철도 전용 카드를 사용하였습니다. 장거리를 이동하지는 않았지만, 단거리로는 자주 이용했습니다. 부족하다면 MTR역 또는 편의점에서 충전할 수 있고, 특히 편의점은 곳곳에서 찾을 수 있으니 충전 못 할 걱정은 없습니다.




이용해보지는 않았지만 옥토퍼스 카드는 편의점에서 결재 대용으로도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한국의 편의점에서도 물건 구매 후 티머니, 캐시비로 결재할 수 있듯이 옥토퍼스 카드도 동일합니다. 편의점 결재를 위해서 옥토퍼스를 구매하진 않겠지만 교통카드의 기능으로도 충실하고, 특히 홍콩은 대중교통의 종류도 많아 교통카드를 사용하는 편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