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4 구매, 출고가, 할부원금-SM-N910 가격 비교

반응형

갤럭시 노트4 구매, 출고가, 할부원금-SM-N910 가격 비교




현재 사용 중인 스마트폰 약정이 끝나면서 지원금을 활용하여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고 관련 정보수집을 한 달 전부터 해왔습니다. 처음 고민과 같이 지금 구매하고 싶은 스마트폰 리스트는 아이폰 6, 갤럭시 s6, 갤럭시 노트 4 이렇게 3가지 모델입니다. 요즘 여름 휴가도 다녀오고, 여러 생활이 바빠 신경을 못 쓰고 있다가 최근에 갤럭시 노트4의 출고가 하락 소식을 들었습니다. 초창기 고민할 때에도 가까운 시일 내에 출고가 하락이 예상되어 선뜻 구매를 못 하겠다고 말했던 모델의 출고가 하락이라 소문의 사실 여부를 확인해보았습니다.



갤럭시 노트4(SM-N900)





정확한 정보를 알기 위하여 이동통신 3사가 제공하는 공시 정보를 확인하였습니다. 제가 정리한 자료는 공시 지원금만 제외한 가격으로 상기 금액에서 추가 지원금을 받는다면 추가 할인이 들어갑니다. 조회일 2015년 7월 26일 기준으로 출고가가 하락한 제품은 갤럭시 노트4(SM-N900)이고 현재 KT 올레의 출고가만 기존의 출고가보다 약 150,000원 하락하였습니다. 이동통신 3사의 모든 공시 자료에서 갤럭시 노트4 엣지나 갤럭시 노트4S 같은 모델은 출고가 변동이 없었습니다.





출처: KT 올레샵 공식 홈페이지(http://shop2.olleh.com/device/PunoSupportMobile.do)



KT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해보면 출고가 하락일은 2015년 7월 22일입니다. 출고가는 80만원에서 300원 빠진 799,700원이고, 여기에 공시 지원금 및 추가 지원금 할인을 받으면 50만원 이하로 구매 가능하여 보입니다. 사실 엣지 모델이 끌리긴 하지만 가격이 적절하다면 엣지 디스플레이가 없는 갤럭시 노트4를 구매하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출처: SK T월드 다이렉트 공식 홈페이지(http://www.tworlddirect.com/handler/Dantong-SKT)



SKT의 출고가는 변경 없이 아직 그대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출고가에서 공시 지원금을 제외한 금액으로 봤을 때 두 번째입니다. SKT라는 통신사의 이점도 있긴 하지만 현 상타에서는 출고가가 높은 편 입니다.




출처: U플러스 공식 홈페이지(http://www.uplus.co.kr/) (U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U플러스 역시 출고가 변경이 없이 그대로 유지 중입니다. 하지만 공시 지원금이 해당 모델만 낮아 가격 면으로 이동통신 3사 중 가장 높아 매리트가 없어 보입니다. 오히려 갤럭시 노트4S 지원금이 많기에 U플러스에서 노트4를 구매할 때 노트4S를 사는 것이 더 이득일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5가 출시된다는 소문이 점점 더 가시화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현재는 올레 KT만 노트4 한 모델에 대해서 출고가를 낮추었지만 조금 시간이 지나면 다른 통신사들과 다른 모델들의 출고가가 하락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사실 지금까지 핸드폰을 구매할 때 이렇게 고민이 된 적이 없었는데 이번 구매에서는 고민되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새롭게 단통법이 제정되면서 고객의 입장에서 고려해야 할 부분이 많아진 것이 가장 큰 이유일 것 같습니다. 아직 사용 중인 스마트폰이 제역할을 하고 있어 다행이지만 문제를 일으킬 징조들이 보이기 시작하여 곧 구매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