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야시장 몽콕 레이디스 마켓-Ladies Market, 女人街(여인가)

반응형

홍콩 야시장 몽콕 레이디스 마켓-Ladies Market, 女人街(여인가)



홍콩 여행을 하다보면 곳곳에 쇼핑하기 좋은 지역들이 많고 우리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상점들이 있습니다. 홍콩 전역의 상점에서 판매되는 물품들은 무세금, 면세(Tax Free)로 해외여행의 마지막 단계인 공항에서 세금 환급 절차가 필요없이 모든 제품이 세금없이 구매가 가능합니다. 특히 홍콩섬의 하버시티 지역에는 명품관을 비롯하여 백과점 형태의 매장이 많이 있습니다. 홍콩섬 지역에서 쇼핑하다보면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든 상점과 제품들을 사는 즐거움을 찾을 수 있습니다. 반면 몽콕지역에도 백화점, 쇼핑몰 형태의 쇼핑지역이 있지만, 또 한가지 길거리 시장들에서 저렴한게 판매하는 상품들을 구경하는 즐거움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지역의 재래시장은 홍콩섬이 아닌 구룡반도의 곳곳에 다양하게 위치하고 있으며 특히 몽콕 지역을 중심으로 관광객들의 발길이 따르고 있습니다. 여행 계획을 세우며 몽콕(Mong Kok) 지역 관광도 할 겸 주변의 길거리 시장을 하나 둘러보기로 하였습니다.


홍콩 야시장 레이디스 마켓(Ladies Market, 女人街, 여인가)




주소: Tung Choi St, Mong Kok, Hong Kong



홍콩 몽콕 레이디스 마켓 야시장


레이디스 마켓의 위치는 Tung Choi St의 길을 따라서 형성되어있습니다. 시장을 찾아가는 방법은 MRT를 타는 방법과 버스를 타는 방법이 있는데 초행자라면 출구를 기준으로 길을 찾을 수 있는 MRT를 타는 것을 추천합니다. MRT 몽콕(Mong Kok) 역에 내려서 E2출구로 내리면 도보로 2~3분 이내에 레이디스 마켓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E1또는 D1, D2로 나가도 시장에 갈 수 있으니 찾는데 어려움은 없을 것 입니다.



Ladies Market 홍콩 몽콕 레이디스 마켓 여인가



E2 출구 계단을 따라 지상으로 올라가면 우리나라 명동 과 같이 많은 인파로 거리가 붐비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양 옆으로 높은 빌딩들이 있고, 곳곳에 플래그쉽 스토어를 찾을 수 있을 정도로 번화한 곳인데 우리나라 화장품 가게도 이곳에서 종종 찾아볼 수 있습니다. 출구에서 나온 방향으로 직진하여 길안내 표지판을 확인하다보면 금방 Tung Choi Street을 찾을 수 있고 그 길에서 시장을 만날 수 있습니다.



홍콩 레이디스 마켓 몽콕 여인가



레이디스 마켓은 홍콩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이면서 동시에 야시장으로도 유명합니다. 밤 늦게까지 시장이 오픈되어 있다보니 더운 날씨의 7월의 홍콩 같은 경우에 시원하게 거리를 돌아다닐 수 있어 오히려 밤에 사람이 더 많습니다. 낮에 간다고 하여도 상점들이 닫은 상태는 해가 떠있을 때 방문하여도 대부분의 시장이 오픈해 물건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단, 시장의 분위기는 낮과 밤이 다르겠지만 저는 낮시간때를 선택하였습니다.



홍콜 몽콩 레이디스 마켓 女人街



몽콕 지역에는 로컬 시장이 레이디스 마켓 한 곳만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시장이 있어 선택의 폭이 다양한 편입니다. 어떤 시장은 물고기 시장과 같이 하나의 테마로 구성된 시장도 있습니다. 레이디스 마켓은 의류, 악세사리, 전자기기 등 다양한 제품군의 상점이 있어 구경거리도 많고, 특히 기념품을 사기 좋은 곳입니다. 이 거리에서는 현지인도 찾아볼 수 있지만 카메라, 또는 가이드북을 들고 있는 관광객들이 더 눈에 띄입니다. 심지어 이 거리에서 한국말로 호객하는 상점 직원도 종종 만날 수 있습니다.



홍콩 레이디스 마켓 기념품



레이디스 마켓에서 물건을 살 계획이라면 처음에는 시장조사할 겸, 시장에 판매중인 물건들을 살펴볼 겸 한바퀴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천막 아래 펼쳐진 제품들을 보면 티셔츠를 비롯한 의류, 가방 및 지갑류, 장남감을 비롯한 악세서리류 등이 눈에 띕니다. 살펴보다 보면 가격을 적어 놓은 제품과 아닌 제품들이 있는데 설령 가격이 적혀있다 하더라도 그대로 믿으면 바가지 쓰기 쉽상입니다. 시장 답게 바가지가 만연하고, 가격 또한 들쑥 날쑥하니 빠르게 구매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실제로 상점의 상품을 눈여겨 보면 주인이 나와서 가격을 스윽 알려주는데 안 사고 그냥 나가다 보면 가격이 쭉쭉 떨어지는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등을 보여주기만 하면 가격이 내려가니 진상부리지 않는 적정한 선에서 흥정은 꼭 필요합니다.



레이디스 마켓(女人街, 여인가)



여행을 할 때 그 지역의 시장을 가보면 그 지역 사람들의 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나라의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서 여행 중 시장에 가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레이디스 마켓에서는 기념품 판매하는 상점이 주로 눈에 띄기에 이 시장은 홍콩 사람들의 생활과 밀접한 시장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그렇다고는 하지만 레이디스 마켓은 로컬 시장의 특징을 지닌, 홍콩의 느낌이있는 시장으로 기억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