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스피커 - Bose SoundLink Mini, JBL Charge 2

반응형

블루투스 스피커 - Bose SoundLink Mini, JBL Charge 2



봄을 넘어 여름으로 향하고 있어 야외활동을 하기 딱 좋은 날씨가 되었습니다. 주말에 바베큐를 자주하게 되는데 가끔 야외에서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보게되면서 블루투스 스피커가 갖고싶어서 알아보았습니다. 서점에 들렸을 때 전자기기 제품 파는 코너에 들려 제품을 직접 만져도보고, 인터넷으로 여러 정보를 수집하며 리스트를 만들었습니다. 그중에 맘에 드는 것을 두 가지 선정하여 비교분석 해봤습니다.



1. Bose SoundLink Mini





출처: Bose Worldwide Homepage (http://global.bose.com/index.html)




Bsoe 공식 홈페이지에 가면 가장 처음으로 해당 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중 현재 Bose 사의 주력 제품인것 같습니다.


 

 크기

 180 (W) × 51 (H) × 59 (D) mm

 무게

 0.67kg

 가격

 200,000 (미국내 직구시)

 





동시에 3대의 기기와 연결 가능.


AUX 단자 존재.



출처: Bose USA 제품 소개 페이지 (http://www.bose.com/controller?url=/shop_online/digital_music_systems/bluetooth_speakers/soundlink_mini/index.jsp)




디자인 또한 마음에 듭니다. Bose라는 메이커 또한 인지도 있는 회사이고, 해당 제품 역시 널리 팔리고있습니다. 약 20만원의 가치를 할 것같습니다.



2. JBL Charge 2



출처: JBL 공식 홈페이지 (http://www.jbl.com/)

 



 크기

 79mm x 184mm x 75mm

 스피커

 2 x 7.5W

 무게

 540g

 가격

 150,000 ~ 160,000 (미국내 직구시) 





다양한 색상이 있고, 내가 산다면 검정색을 고를 예정.


AUX 단자가 존재.




출처: JBL Charge 2 소개 페이지 (http://www.jbl.com/bluetooth-portables/JBL+CHARGE+II.html?dwvar_JBL%20CHARGE%20II_color=Black&cgid=bluetooth-portables#start=1)


이름이 Charge 이니 만큼 베터리 용량이 큽니다. 디자인과 음질 또한 만족스럽습니다.




어떤 제품을 보면 AUX 단자가 없는 것을 발견할 수 있는데 블루투스 연결에는 데이터 손실이 발생할 수 있기에 유선으로 연결하고 싶을 때가 분명히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 단자를 필히 확인 해봤습니다.




이렇게 두 제품을 비교해 보면서 나에게 묻습니다.

구매한다면 장기적으로 사용할 것이가?

사용하고 싶은 것인가? 제품이 갖고 싶은 것인가?

몇일째 고민하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저가형 블루투스 스피커도 시중에 많이 있지만 조금 좋은 제품을 사용하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위의 두 제품중 하나를 산다면 당분간 만족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구매를 하게 된다면 둘 중 하나로 선택하려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